아시아

[일본-오키나와] 중부지역 가족 단위 숙소 추천

보통의삶 2018.03.30 조회 수 832 추천 수 0

오키나와_숙소.JPG

 

6인 이상의 가족 또는 소규모 인원으로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숙소입니다.

 

http://bit.ly/2XmgCEc

 

직접 다녀왔던 곳으로, 세 가족(성인 6, 아이 2)으로 2박 3일간 묵었습니다. 중부 지역에 있어서 남, 북으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숙소는 빌라 형태이고 한 층에 있는 두 집을 모두 사용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방이 여러 개 있고, 

거실도 넓은 편이라 침대가 아닌 다른 공간을 활용하면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주변에는 편의점 등이 일부 있지만 걸어서 다녀오기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차를 이용한다면 맥도날드, 호또모또 등을 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10여분 거리에 이온몰도 있어서 저녁에 쇼핑하기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거실 공간이었습니다. 워낙 주인장들이 깔끔하고 이쁘게 꾸며놓아 아기자기한 맛도 있었고(사진에서처럼 해먹이 있죠) 무엇보다 천정이 높아서 넓고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1박에 14만원 수준으로 어지간한 호텔 숙박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란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호스트 때문입니다. 

 

사실 첫날 약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어떤 이유에선지 한쪽 방에서 온수가 나오지 않았던 건데요. 여행했을 때가 12월 초여서 제법 쌀쌀한 상태였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소개하겠지만, 당시 여행은 출발부터 도착하는 순간까지 크고 작은 사건들의 연속이어서 모든 식구가 따뜻한 물로 씻는 일이 절실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따뜻한 물이 나오는 다른 집에서 불편하게 씻고 잠을 청했습니다. (저는 사죄의 의미로 찬물로 씻었습...) 다음날 이 사실을 호스트에게 메시지로 알렸는데요. 호스트가 불편을 끼쳐서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관광 다녀오면 이상 없이 쓸 수 있도록 고쳐놓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사과의 의미로 사용금액 중 20,000엔을 환불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아주 젠틀하게도 말이죠. :)

 

사건은 한 번 더 있었습니다.  체크아웃 하고 나오다가 그만 옷가지를 두고 나온 것이죠. 다른 숙소로 옮긴 뒤에 알게 됐는데, 하필 옮긴 숙소가 나하 시내 인근이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면 왕복 2시간은 족히 걸릴 거리라... 혹시나 싶어 메시지를 보냈더니 자기가 챙겨서 스탭을 통해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참고로 위 숙소를 관리하는 곳이 따로 있는데(오키나와 민박 또는 숙박 조합 같은 성격), 나하 시내에 있습니다. 이곳으로 보내준다는데, 나중에 저녁 먹고 사무실을 방문하니 옷이 잘 전달돼 있었습니다. 감동의 순간이었죠. 

 

나중에 환불 건으로 에어비앤비 측과 이메일을 주고 받았는데요. 보통 사용자 컴플레인은 분쟁으로 커지는 일이 많다더군요. '호스트가 좋은 사람 같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습니다.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면서 이 얘기를 전했더니 호스트가 굉장히 좋아하더군요.

 

말이 길었습니다. 아마 숙박 후기를 보시면 제 이야기가 왜 길었는지 이해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가 없을 순 없겠으나 어떤 태도로, 어떻게 해결하느냐 이 부분이 참 중요하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됐습니다. 사실 에어비앤비 첫 이용이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참 좋은 숙소를 만났던 것 같아 다행이었습니다. 

 

오키나와 중부지역 숙소를 찾으신다면, 또 가족단위 숙소를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

 


Profile
30
Lv
보통의삶
여행기록자의 운영자. 얼마 전 육아의 늪에 빠져든 이후 당분간 여행은 포기했다.
해묵은 여행 사진을 뒤적이거나 남의 여행기를 탐하고 있다.

0개의 댓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숙박 정보에서는... profile 보통의삶 2018.03.18 207
5 [아시아] [대만-타이베이] 시먼역 인근 2-3인 숙소 추천 (에어비앤비) 2 profile 보통의삶 2019.05.04 269
4 [아시아]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야아일랜드 리조트 1 profile Yellowknife 2018.05.27 265
3 [아시아] [일본-오사카, 하우스텐보스] 가족여행에 알맞은 일본 숙소 추천 profile Yellowknife 2018.05.22 212
2 [기타] 호스텔월드 원하는 숙소 이벤트 1 profile Yellowknife 2018.04.11 165
[아시아] [일본-오키나와] 중부지역 가족 단위 숙소 추천 profile 보통의삶 2018.03.30 83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